대한항공 "두꺼운 코트, 맡기고 타세요"…무료 보관 서비스 재개

내년 2월까지 승객 외투 무료 보관
1인당 외투 한 벌 최대 5일 무료
  • 등록 2024-11-26 오전 9:12:59

    수정 2024-11-26 오전 9:12:59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대한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승객이 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사진=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겨울철마다 시행해 온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승객 1인당 외투 한 벌을 최대 5일 동안(접수일 포함) 무료로 맡길 수 있으며, 이후에는 하루당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추가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 결제할 수도 있다. 마일리지 사용 방법은 서비스 시작일인 다음달 1일부터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이용하면 된다.

올해는 제2여객터미널 확장 공사 완공 전후로 위탁 장소가 다르다. 완공 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탑승수속 후 3층 K카운터 인근 한진택배 접수처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보관증 수령 후 외투를 맡기면 된다. 12월 초 확장 공사 완공 후에는 3층 A카운터 인근 한진택배 접수처에서 위탁 가능하다.

일등석, 프레스티지석 등 상위클래스 승객 및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회원의 경우 완공 전에는 C36 카운터, 완공 후엔 A32 카운터에서 보다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관된 외투 수령은 완공 전후 동일하게 지하 1층 동편 하나은행 옆 한진택배 매장에서 보관증 제시 후 찾으면 된다.

이용 시간은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운영한다. 단, C36과 A32 카운터는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므로, 카운터 운영 외 시간엔 한진택배 접수처 및 매장을 이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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