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은 올리브영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 맞춰 기획했다.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건강기능식품 매출액이 전년 대비 45% 이상 증가할 정도다. 특히 체지방 감소(슬리밍) 분야 매출액이 같은 기간 70% 급증했다.
|
대표 제품인 탄탄 젤리 더블 컷 다이어트는 믹스베리맛 젤리 제형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배변 활동,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기능을 인정받은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주원료로 했다. 피부 주요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까지 담아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탄탄슬리밍 C3G 다이어트는 다음달 1일부터 CJ온스타일에서도 판매한다. 대용량을 선호하는 홈쇼핑 고객 특성에 맞춰 12주분과 24주분의 대용량 제품을 선보인다. 첫 방송은 12월15일이다.
올리브영은 탄탄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7일 ‘올영세일’에서 이들 제품 3종을 최대 40% 할인한다. 올영세일 이후에도 연말까지 최대 31% 할인을 지속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뷰티와 헬스 큐레이션 역량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올리브영의 강점을 바탕으로 다이어트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며 “소비자의 다양한 건강 고민에 맞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