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신곡]'스타쉽 신인' 키키, '언컷 잼'으로 정식 데뷔

타이틀곡 '아이 두 미' 등 앨범 전곡 공개
  • 등록 2025-03-24 오후 12:30:59

    수정 2025-03-24 오후 12:30:59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키키(KiiiKiii)가 오늘(24일) 정식 데뷔 앨범을 발표한다.

키키(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키키(지유·이솔·수이·하음·키야)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이자 첫 미니앨범 ‘언컷 젬’(UNCUT GEM)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날 발매되는 키키의 데뷔 앨범 ‘언컷 젬’은 다듬어지지 않아 더욱 매력적인 키키가 가요계에 던지는 출사표 같은 앨범이다. 앨범의 여섯 가지 트랙에는 청춘을 향한 키키의 끊임없는 질문이 담겼다. 아름답고 다채로운 음률로 세상을 향해 질문하며 그 어떤 것도 강요하지 않고, 유쾌한 방향으로 나아간다. 이들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다양한 음악을 저마다의 개성 있는 보컬로 표현하며 앞으로 선보일 음악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프리 데뷔곡으로 공개 후 음악방송 무대를 선보인 타이틀곡 ‘아이 두 미’(I DO ME)는 키키의 당찬 매력을 극대화한 노래다. 뮤비 공개와 동시에 양일 동안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으며,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안착해 그 존재감을 펼쳤다.

‘언컷 잼’ 앨뱀 커버
이번 앨범에서는 미니멀하고 세련된 비트에 ‘보석 같은 KiiiKiii(키키)를 세상에 처음 선보인다’는 자축의 의미를 담은 ‘데뷔 송’(DEBUT SONG), 808 베이스와 빈티지한 신디사이저 사운드로 위트있는 청춘의 매력을 담은 자기소개 ‘그라운드워크’(GROUNDWORK), 빈티지한 악기 사운드와 보컬 찹 샘플링이 어우러지는 ‘데어 데이 고’(THERE THEY GO), 힙합, EDM의 경계를 허문 ‘BTG’, 그리고 레트로한 뭉 신스(Moog Synth)와 묵직한 베이스/킥(Bass/Kick)이 조화로운 ‘한 개뿐인’(ONE OFF)까지 다채로운 수록곡을 통해 키키의 무한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다.

프리 데뷔 활동으로 멤버들의 대체 불가한 매력은 물론, 무대 위 잠재력까지 증명한 키키는 예상을 벗어나는 더욱 다채로운 행보를 펼치며 또 한 번 가요계에 기분 좋은 충격과 즐거움을 선사, K팝의 새로운 노선을 개척할 것으로 기대된다.

키키는 오늘(24일) 오후 8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언컷 젬’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타이틀곡 ‘아이 두 미’ 무대부터 앨범 토크, 수록곡 무대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팬들과 함께 데뷔 앨범 발매의 기쁨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해당 팬 쇼케이스는 키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되어 전 세계 126개 지역의 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 전쟁
  • 나야! 골프여신
  • 장원영 미모 심쿵
  • 故오요안나 어머니 눈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