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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소개와 함께 인테리어 노하우,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 등을 공유한다. 영상에 등장한 상품은 링크를 통해 롯데홈쇼핑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에도 롯데홈쇼핑은 ‘쉽고 간편한 건강 레시피’를 소개하는 요리 프로그램 ‘건강식사’를 론칭한 바 있다.
이 같은 중장년층 대상 콘텐츠 확대는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60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시니어 마케팅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유료회원제 ‘엘클럽’을 개편하는 과정에서 헬스케어 혜택을 추가하자 가입자 수가 2배 늘었다. 이중 60%가 50~60대 고객으로 집계됐다.
또한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을 진행하며 업계 최초로 트롯 콘서트를 기획했는데, 3000명 추첨에 40만건의 응모건수가 몰리기도 했다.
정지현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랩장은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홈쇼핑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과 밀접한 시니어 특화 채널로 개편하며 타깃 마케팅을 강화한다”며 “향후 차별화 상품과 유익한 정보를 결합한 커머스형 콘텐츠를 확대하며 TV, 모바일, SNS 등 멀티채널에서 쇼핑 시너지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