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를 통해 신규 콘텐츠인 ‘프로필(Feel)’, ‘걔꿀알바대작전 시즌3’ 등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개편은 시청자 유입 검색 키워드, 연령대 등 유튜브 채널의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청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진행됐다.
‘프로필’은 한 분야의 프로가 된 사람들의 삶을 조명하며 프로가 되기까지의 과정, 위기 극복한 방법 등을 살펴보는 콘텐츠다.
‘걔꿀알바대작전 시즌3’는 투자에 필요한 시드머니를 벌기 위해 직접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과 노동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체험형 콘텐츠다. 시즌3에선 사장님과 아르바이트비 협상 대결, 아르바이트 도전 과제 등을 추가해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고진감세’는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세금을 주제로 다양한 사례와 그에 필요한 세무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세금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다.
이외에도 부동산 투자 비법을 전수하는 ‘요지부동클라쓰’, 금융 관련 용어를 간단한 퀴즈 형식으로 풀어보는 숏츠 콘텐츠 ‘금융상식퀴즈’ 등을 선보인다.
아울러 신한투자증권은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제작 프로그램을 활용해 독창적인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여 시청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영 신한투자증권 홍보본부장은 “이번 유튜브 알파TV 개편을 통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채롭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