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OST] 러블리즈 케이 "노래로 희망·위로 전하고 싶어" (인터뷰)

'태양의 노래' OST 가창
  • 등록 2021-06-13 오전 9:00:00

    수정 2021-06-13 오전 9:00:0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러블리즈 멤버 케이(Kei)가 뮤지컬 OST를 부르는 특별한 경험을 하며 또 한 단계 성장했다. 직접 주연을 맡은 작품 ‘태양의 노래’ OST라 더욱 값진 이정표다.

케이는 12일 이데일리와 진행한 서면 인터뷰에서 “주인공으로 출연 중인 작품의 OST여서 감정 이입이 더 잘 됐고, 녹음 당시 도움이 많이 됐다”고 작업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제가 무대에서 부른 넘버들이 음원으로 나온다는 게 신기했고, 그만큼 의미가 크다”며 “뮤지컬 OST 녹음은 처음이기에 더 신경써서 가창에 임했다”고 했다.

‘태양의 노래’는 한밤의 달빛 아래에서 노래하는 소녀 해나가 한낮의 태양처럼 눈부신 소년 하람을 만나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찬란한 순간을 노래하게 되는 이야기를 다루는 창작 뮤지컬이다.

이 작품에 해나 역으로 출연 중인 케이가 부른 OST는 ‘그런 날이 오게 될까’와 ‘굿-바이 데이즈’(Good-bye days) 2곡이다.

‘그런 날이 오게 될까?’는 자신의 방 창문으로만 하람을 바라보는 해나가 그를 만나는 꿈을 꾸며 부르는 미디엄템포 곡이다. 케이 특유의 맑은 음색과 기타, 베이스, 드럼, 피아노 등 다채로운 악기들이 어우러진 경쾌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뤘다.

“‘그런 날이 오게될까’는 해나의 소망과 꿈, 하람을 향한 사랑이 담긴 가사에 포인트를 맞춰 들으면 더 좋은 곡이에요!”

‘굿-바이 데이즈’는 하람 역을 맡은 갓세븐 영재와 함께 부른 곡이다. 동명의 일본 영화 주연을 맡았던 유이(Yui)가 부른 노래를 뮤지컬 ‘태양의 노래’ 버전으로 재탄생시킨 곡이기도 하다.

“유이 님이 부른 영상을 많이 찾아보면서 서정적인 감성을 살리려고 노력했어요. 가사를 곱씹으며 들어보면 해나의 이야기가 들릴 거예요~”

2곡의 음원은 지난 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케이는 “제가 부른 노래를 듣고 리스너분들께서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으셨으면 한다. 또, 새로운 희망을 가지게 되셨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2014년 러블리즈 멤버로 데뷔해 팀과 솔로 활동을 병행 중인 케이의 뮤지컬 출연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케이는 2017년 ‘서른즈음에’에서 옥희 역을 맡으며 뮤지컬 무대에 데뷔했다.

인터뷰 말미에 케이는 “이번 작품을 통해서 뮤지컬에 대한 사랑이 더 커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뮤지컬 배우 케이’로서 많은 활동을 해보고 싶다. 앞으로 케이가 성장하는 모습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