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OST] 비투비 서은광 "'너를 떠나', 어려웠던 곡인 만큼 애착 커" (인터뷰)

  • 등록 2021-02-28 오전 9:00:00

    수정 2021-02-28 오전 9:00:0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주간 OST]는 한 주간 발표된 OST 중 주목할 만한 곡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는 코너입니다.

그룹 비투비 멤버 서은광이 섬세한 보컬 컨트롤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지난 2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카카오페이지 웹툰 ‘도굴왕’ OST ‘너를 떠나’를 통해서다.

‘너를 떠나’는 호소력 짙으면서도 깔끔한 맛이 있는 서은광 특유의 보컬과 감미로운 멜로디, 슬픈 가사가 조화를 이룬 발라드 트랙이다. 가창을 맡은 서은광은 이데일리와 진행한 서면 인터뷰에서 “카카오페이지 최고의 웹툰 ‘도굴왕’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제가 좋아하는 발라드 장르의 곡이라 녹음 작업이 너무나 즐거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너를 떠나’는 ‘도굴왕’ 주인공 서주헌의 테마곡으로 만들어졌다. 서주헌이 회귀 전 가족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으며 겪은 상실감과 그리움의 감정이 곡에 녹아 있다. 서은광은 “서주헌의 감정을 곡에 고스란히 담아내려고 노력하며 노래를 불렀다”고 했다. 이어 “제가 불러본 노래 중 손꼽을 정도로 어려운 노래여서 고생을 많이 했다”며 “그만큼 애착이 큰 곡이기도 하다. 소중하고 즐거운 작업이었다”고 덧붙였다.

곡의 킬링 포인트로는 후렴구 시작 부분에서 ‘아이 씽크 아이 니드 어 선라이즈’(I think i need a sunrise)를 시원하게 내지르는 구간을 꼽았다. 서은광은 “귀에 확 꽂히는 멜로디와 가사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체적으로 곡의 구성이 기승전결이 살아 있는 영화 같다는 생각이 든다”며 “곡을 부르며 ‘도굴왕’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했다”고 전했다.

‘도굴왕’은 누적 조회수 2억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 웹툰으로 국내뿐 아니라 일본과 중국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서은광은 “음원 발표 이후 ‘도굴왕’을 사랑해주시는 독자분들께서 ‘노래가 너무 좋다’고 해주셨을 때 뿌듯함을 느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도 물론 최고의 인기 웹툰이지만 ‘너를 떠나’를 통해 ‘도굴왕’이 더 많은 사랑을 받는 웹툰이 된다면 기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서은광은 비투비 멤버들과 함께 4월 1일 첫방송 예정인 Mnet 보이그룹 경연 프로그램 ‘킹덤’ 준비에 한창이라는 근황을 전했다. 그는 “‘킹덤’ 준비에 온 신경을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킹덤’을 통해 비투비의 음악을 더 많은 분께 알리고, 그간 못다 보여준 모습들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응원을 당부했다. 끝으로 서은광은 비투비 팬클럽 ‘멜로디’에게 “늘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