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Reboot Your Story…제10회 이데일리 W페스타 개막

리부트 유어 스토리:다시 쓰는 우리의 이야기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서 개막
유명희 대사 기조연설…김민석PD·신계숙 교수 등 무대 올라
  • 등록 2021-10-26 오전 4:00:00

    수정 2021-10-26 오전 4:00:00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종합경제미디어 이데일리가 2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제10회 이데일리 W페스타’를 개최합니다. 그동안 W페스타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다루며 여성들의 지식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W페스타는 ‘Reboot Your Story-다시 쓰는 우리의 이야기’를 주제로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속에서도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나가고 있는 여성들에 주목했습니다. 우리 사회 여성 성공스토리의 주역들과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입니다.

기조강연은 국내 최초 여성 통상교섭본부장을 역임하고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에 도전했던 유명희 경제통상대사가 맡습니다. 이어 이복실 세계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 회장이 두번째 기조강연자로 나서 여성 인재육성과 양성평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와 함께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로 친숙한 신계숙 배화여대 조리학과 교수, 김수연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상무, 김희 포스코 상무, 오순영 한컴인텔리전스 최고기술책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연사들이 참석해 여성으로서 경험을 나눌 예정입니다. ‘유퀴즈온더블록’의 김민석 tvN PD, 이효진 에잇퍼센트 대표, 웹툰 ‘정년이’의 서이레 작가, 박성민 청와대 청년비서관, 서메리 작가 등이 무대에 올라 사회적 관성을 타파하고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있는 MZ세대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소장, 방송인 이금희·박은영, 배우 김현숙, 모델 송해나,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등도 함께합니다.

특히 올해 W페스타는 10주년을 맞아 ‘리부트(Reboot)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방송인 정성호가 상처, 시련, 실패를 발판 삼아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거나 지금 이 순간 뜨거운 열정으로 도전하고 있는 여성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데일리 W페스타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철저한 소독과 참석자의 전자출입명부 작성, 체온 측정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방침이며 온라인 생중계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 일시: 10월 26일(화) 10:00~17:40

◇ 장소: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

◇ 주최: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미나 기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