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소극장]엄마를 찾습니다·위선자 따르뛰프·옥상 위 카우보이

9월 다섯째 주 볼만한 소극장 연극
  • 등록 2022-09-24 오전 8:00:00

    수정 2022-09-24 오전 8:00:00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대학로를 비롯한 서울 시내 많은 소극장에서 올라가는 공연에 대한 정보를 접하기란 쉽지 않다. ‘웰컴 소극장’은 개막을 앞두거나 현재 공연 중인 소극장 연극 중 눈여겨 볼 작품을 매주 토요일 소개한다. <편집자 주>

연극 ‘엄마를 찾습니다’ 포스터. (사진=감동프로젝트)
◇연극 ‘엄마를 찾습니다’ (9월 28일~10월 2일 민송아트홀 2관 / 감동프로젝트)

엄마에게 사랑 받지 못하고 살았다고 생각하는 서른일곱의 작가 해주는 원나잇으로 임신을 하게 된다. 혼란스럽고 아픈 해주는 과거로 돌아가 엄마의 흔적을 찾아보려 하지만 그 어디에도 엄마의 흔적은 없다. 임신으로 인한 몸의 균열은 해주의 마음에도 균열을 만들고, 해주는 평생 몰랐던 엄마를 찾기 위한 긴 여정에 오른다. 2022년 여성연극제 희곡공모 당선작. 극작가 임정은, 연출가 홍성연의 작품으로 배우 최영도, 임정은, 정성일, 노은하, 이예지, 박상연이 출연한다.

연극 ‘위선자 따르뛰프’ 포스터. (사진=관악극회)
◇연극 ‘위선자 따르뛰프’ (9월 24일~10월 15일 이해랑예술극장 / 관악극회)

독실한 종교인인 척하는 위선자 따르뛰프가 부르주아 오르공의 신임을 얻어 그의 집에 들어와 살면서 생기는 소동을 그린다. 따르뛰프의 감언이설에 속아 그가 위선자라는 가족의 의견은 모두 묵살되고, 결국 재산증여 약속까지 한 오르공은 현명한 아내 엘미르의 기지로 따르뛰프의 계략을 알아채는데…. 극작가 몰리에르 작품으로 연출가 김시번, 배우 나호숙, 박영주, 김은영 등이 참여한다.

연극 ‘옥상 위 카우보이’ 포스터. (사진=협동조합 아트컴퍼니 드레)
◇연극 ‘옥상 위 카우보이’ (9월 29일~10월 9일 예술공간 혜화 / 협동조합 아트컴퍼니 드레)

나의 아빠가 저 아이의 엄마와 바람이 나서 꼬여버린 두 여고생이 있다. 둘은 환풍기도 멈춰버린 학교 옥상 위에서 컵라면을 먹으며 싸우다, 놀다, 결국 함께 운다. 어른들의 문제 때문에 고통스러워하던 아이들이 어느 새 누군가의 자식이 아니라 나 스스로가 돼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극작가 이보람, 연출가 권지현의 작품이다. 2021년 서울 초연 당시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배우 강정윤, 김정아, 라소영, 신강수, 이세영이 출연한다. 예술경영지원센터 전국 공연예술 창제작 유통 협력 사업으로 서울 공연 이후 부산, 대구에서도 선보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