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 리수 학폭 의혹 해명 "작성자 만나 오해풀고 사과" [전문]

  • 등록 2021-09-18 오후 1:50:38

    수정 2021-09-18 오후 1:50:38

(사진=리수 인스타그램)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댄스 크루 웨이비(WayB)의 멤버 리수가 최근 불거진 학폭(학교폭력) 의혹을 해명하며 폭로글 작성자와 직접 만나 대화 및 사과로 오해를 풀었다고 밝혔다.

리수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최근 학폭 논란에 대해 제 입장을 말한다”고 운을 떼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리수는 “최근 작성자와 연락을 취해 만나서 대화했다”며 “학창시절 제가 주도해서 소문과 따돌림을 했다는 내용이 사실이 아님에 대해 오해가 풀렸고, 그 부분에 대해 사과받았다”고 그간의 경위를 설명했다. 그는 이어 자신 역시 당시 학교 분위기에 방관하고 옹호했던 사실을 해당 작성자에게 사과했다고도 덧붙였다.

리수는 ”논란을 일으켜 죄송하다“는 사과와 함께 ”앞으로 이런 오해 없이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돌아보고 앞으로의 활동 보여드리겠다. 믿고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앞서 리수의 학폭 의혹은 지난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자신을 리수와 고교 동창이라고 소개한 누리꾼의 폭로글이 확산되며 불거졌다. 폭로글 작성자 A씨는 과거 학창시절 리수가 괴롭힘을 주동한 무리에 있었으며, 자신이 리수가 주도한 따돌림과 헛소문으로 인해 자퇴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리수가 속한 댄스 크루 웨이비는 지난 14일 방송된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가장 먼저 탈락했다.

아래는 리수 인스타그램 글 전문.

안녕하세요. <스트릿우먼 파이터> 웨이비 팀으로 출연한 리수입니다.

최근 학교폭력논란에 관한 내용에 대하여 제 입장을 말하고자 작성합니다.

최근 작성자와 연락을 취하여 만나서 대화하였습니다.

당시 있었던 오해와 사실에 대해 대화를 하며 학창시절 제가 주도해서 소문과 따돌림을 했다라는 내용이 사실이 아님에 대해 오해가 풀렸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도 당시 학교분위기에 저도 방관하고 옹호했던 것에 대해 사과를 하였습니다.

이런일로 인해 논란을 일으켜 죄송합니다.

앞으로 이런 오해없이 더 좋은사람이 될수있도록 저 또한 돌아보고 앞으로의 활동 보여드리겠습니다. 믿고 기다려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