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현대리바트가 미국 1위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 콤팩트 매장을 연이어 열며 영업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윌리엄스 소노마 더현대 서울점과 ‘웨스트 엘름’ 더현대 서울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등 총 3개의 콤팩트 매장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매장들은 크기가 90~120㎡ 규모로 기존 매장(330㎡)보다 3분의 1 수준으로 작다. 또한 로드숍 형태 단독매장이 아닌 백화점에 입점하는 방식이다. 전 세계 6개국 100여 개의 윌리엄스 소노마 매장은 대부분 1000㎡ 이상 로드숍으로 운영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홈퍼니싱에 관심이 많은 백화점 고객들의 방문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며 이미 선보인 콤팩트형 매장의 면적당 매출이 기존 로드숍보다 30% 이상 높은 효과를 보고 있다”며 “올해 안에 13개 콤팩트 매장을 갖출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인 ‘WSI 더현대 서울점’은 1500여 종 주방용품과 잡화, 쿡웨어, 커피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객 체험형 진열’ 방식을 도입해 고객이 직접 판매 제품을 만져보고 시연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콤팩트형 WSI 매장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내 홈퍼니싱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