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전, 부산서 정상 개최한다... KFA “잔디 상태 좋아”

콘서트로 잔디 상태 우려 제기
KFA, "2차 실사 결과 운동장 상태 좋아"
  • 등록 2023-05-31 오후 4:52:27

    수정 2023-05-31 오후 4:52:27

부산에서 약 3년 6개월 만에 A매치가 열린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우려의 목소리가 컸던 페루전이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정상 개최한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내달 16일과 20일 각각 페루, 엘살바도르를 상대로 A매치 2연전을 치른다. 페루전은 부산, 엘살바도르전은 대전에서 열린다.

A매치 일정이 발표되자 기대보단 우려의 말이 먼저 나왔다. 페루전이 열리게 되는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의 환경 때문이었다.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은 지난 2020년 9월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지붕 9개가 뜯겨나갔다. 3년 가까운 시간이 흘렀지만 보수 작업은 이뤄지지 않았다.

여기에 잔디 상태도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27일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는 2023 기후 산업 국제박람회의 공식 폐막식인 드림 콘서트가 개최됐다. 무대와 현장을 찾는 많은 인파를 고려하면 잔디 상태에 대한 의구심을 지울 수 없었다.

대한축구협회(KFA)도 부정적인 여론을 인식했다. 당시 협회 관계자는 실사를 나갔던 직원의 말을 빌려 “지붕은 기상 이변이 아니면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라고 들었다”며 “안전 문제가 있다면 부산시에서 미리 안 된다고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붕에 대한 문제는 일단락됐지만 잔디 상태는 또 다른 문제였다. 선수단 부상과 경기력에 직접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였다. 클린스만호 출범 후 1무 1패로 승리가 없기에 운동장 환경도 중요했다.

협회 관계자는 “콘서트 이후 2차 실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파주 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의 잔디 전문가를 동행해 경기 날까지 회복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매치 급의 운동장 상태가 되지 않는다면 차선책도 고려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협회는 콘서트 이후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을 찾아 2차 실사를 진행했다. 결과는 합격이었다. 관계자는 현장을 찾았던 이의 말을 빌려 “잔디 전문가와 함께 경기장을 방문해 상태를 점검했다”며 “상당히 좋은 평가가 나온 걸로 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려의 목소리를 알고 있는지 아주 잘 관리했다고 들었다”며 “경기 날까지 남은 시간을 고려하면 더 좋아질 것이란 판단을 내렸다”라고 전했다.

페루전이 정상 개최됨에 따라 부산에서 약 3년 6개월 만에 A매치가 치러지게 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 재임 시절이던 2019년 12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이후 첫 A매치다.

한편 클린스만 감독은 내달 5일 6월 A매치에 나설 선수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부족한 시간 탓에 월드컵 멤버 위주로 나섰던 3월과 비교하면 변화가 있을 전망이다. 직접 K리그 현장을 지켜보며 내린 결정이기에 진짜 클린스만호의 모습이 드러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