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피싱플랫폼 '어신' 개발한 '애쓰지마', 팁스(TIPS) 선정

  • 등록 2021-10-17 오전 11:19:28

    수정 2021-10-17 오전 11:19:28

애쓰지마가 개발한 AI 피싱플랫폼 ‘어신’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AI 피싱 플랫폼을 개발하는 애쓰지마(SGMA)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애쓰지마는 최근 팁스 운영사인 씨엔티테크(CNTTECH)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애쓰지마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수산생물 모니터링 시스템’의 핵심기술을 보유한 트래블테크 스타트업이다. 이 기술을 통해 전세계의 어종 변화, 어종별 이동경로, 시기별 활성도를 예측할 수 있다.

애쓰지마의 핵심 기술이 완성되면 낚시인구는 출조일자와 대상어종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낚시 포인트를 추천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낚시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낚시선박, 낚시터, 피싱샵, 숙박 등의 연계 서비스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기술은 낚시인구 뿐만 아니라 어업활동, 그리고 지구온난화와 환경변화에 따른 수산생물 연구에도 큰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애쓰지마의 투자와 팁스 선정을 주도한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기존 낚시 관련 앱이 날씨 정보 등 단순 정보제공에 그친 것과 달리 어신 앱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지역별 출몰 어종 정보, 바람 및 해류의 방향과 속도까지 파악하여 제공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췄다”며 “특히 서비스를 출시한 지 불과 5개월 만에 10만명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는 등 성장세가 돋보였다.” 라고 투자와 추천 배경을 전했다.

임동현 애쓰지마 대표는 “국내를 비롯 전세계 낚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일본에서 피싱 플랫폼의 선점과 성공을 통해 글로벌 피싱 플랫폼으로의 성장과 성공을 이루어 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애쓰지마는 제주 창업기업으로, 지난해 6월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2020 Y&Navigator 액셀러레이터 운영 프로그램’에 선정, 와이앤아처와 브릿지스퀘어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어 같은해 11월에는 데이터 기반 낚시정보 모바일앱인 ‘어신’을 출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한 통합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인 ‘스타트업 넥스트콘’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