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명품 엔폴드, 신세계百 본점 세 번째 매장 개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3층에 단독 매장 개점
브랜드 대표 색상 그린 활용 매장 인테리어 구성
하반기에 단독 매장 추가 개점 계획
신세계인터내셔날, 국내 유통망 본격 확대
  • 등록 2023-05-31 오전 9:10:56

    수정 2023-05-31 오전 9:10:56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수입?판매하는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엔폴드(ENFOLD)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신규 매장을 열고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엔폴드 신세계백화점 본점.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엔폴드의 이번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 이은 국내 세 번째 단독 매장이다.

지난해 9월 국내에 론칭한 엔폴드는 신명품 브랜드로 젊은 층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른 속도로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앞서 3월 오픈한 신세계 센텀시티점 매장은 오픈 첫 달에 목표 매출의 272%를 초과 달성했을 만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 입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엔폴드’는 2011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즈키 우에다가 설립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몸을 감싸 안는 듯한 부드럽고 우아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착용했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옷을 통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여성미를 발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독특하고 신선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를 갈망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규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3층에 46.4㎡(약 13.7평) 규모로 마련됐다. 엔폴드는 각 매장 별로 대표 색상을 정해 바닥과 벽면 전체를 하나의 통일된 색상으로 연출하는데, 이는 ‘둘러싸다’, ‘포용하다’라는 의미의 브랜드명처럼 매장에 들어서면 마치 공간에 둘러싸인 듯한 안락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서다.

기존 신세계 강남점 매장은 옐로우, 센텀시티점은 블루 색상으로 꾸며졌다. 이번에 오픈한 신세계 본점은 브랜드 대표 색상 중 하나인 그린을 활용해 감각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매장 중앙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설치해 엔폴드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예술 작품을 연상케 하는 조형물은 마치 두 사람이 앉아서 서로를 안고 있는 듯한 형상으로 ‘포용’을 상징한다.

엔폴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23SS 시즌 컬렉션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엔폴드의 철자 중 하나인 ‘O’의 모양을 컬렉션 전반에 녹여내 입체적이면서도 독특한 실루엣을 완성했다.

대표 제품인 플레어드 코튼 티셔츠는 밑단 폭이 넓은 주름 장식이 포인트로 엔폴드만의 절제된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링클 밴딩 웨이브 스커트는 자연스러운 주름 장식과 풍성한 볼륨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여성스럽고 우아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엔폴드만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블라우스, 원피스, 재킷, 팬츠 등을 판매한다.

엔폴드는 매장 오픈을 기념해 신세계 본점에서 1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한국에서만 판매되는 엔폴드 한정판 티셔츠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엔폴드 관계자는 “엔폴드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하반기에도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국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