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969.27 13.95 (-0.47%)
코스닥 1,001.35 0.08 (-0.01%)

이동식TV부터 식물재배기까지…LG전자, KES서 혁신제품 '총집결'

한국전자전에 약 900㎡ 부스 열어
LG클로이 가이드봇 등 로봇이 관람 도와
스탠바이미·틔운 등 신개념 가전 총집결
비대면 시대 혁신 솔루션도 선봬
  • 등록 2021-10-26 오전 10:00:00

    수정 2021-10-26 오후 3:18:44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LG전자(066570)가 26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21(한국전자전)’에 참가해 혁신 제품·솔루션을 중심으로 새로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LG전자가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에 참가해 혁신 기술이 만드는 새로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LG전자 모델들이 KES 혁신상을 받은 신개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이동식 TV ‘스탠바이미’부터 식물재배기 ‘틔운’까지 총집결

LG전자는 900제곱미터(㎡) 규모의 전시관 입구에 83형 올레드 TV, 88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등 초대형 올레드 TV를 설치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시관으로 입장하면 최근 출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 신제품을 포함해 LG 클로이 UV-C봇, LG 클로이 서브봇 등 다양한 로봇이 관람객들의 관람을 돕는다.

LG전자는 이동식 TV인 스탠바이미(StanbyME)과 가정용 식물재배기인 틔운(tiiun) 등 최근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전시관 중앙에 대거 배치했다.

특히 LG 스탠바이미는 이번 KES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기존에 없던 폼팩터로 나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려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는 제품이다. LG전자는 홈트레이닝, OTT 시청, 온라인 수업 등 다양한 활용 사례를 시연한다.

이달 출시된 식물생활가전 LG 틔운은 플랜테리어(식물과 인테리어의 합성어) 연출과 함께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이 제품은 복잡한 식물 재배 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하고 고객으로 하여금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늘어나는 캠핑 수요를 고려한 캠핑시네마존도 마련됐다. 관람객들은 기존의 정형화된 실내 전시관 느낌을 벗어나 공원이나 캠핑장처럼 연출한 공간에서 LG 시네빔 프로젝터, LG 룸앤TV, LG 엑스붐 360 등 캠핑이나 소규모 파티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의 다양한 컬러와 조합을 기반으로 패밀리라이프, 싱글라이프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전시 공간을 연출했다. 패밀리라이프 존은 3인 이상 가족을 위한 제품으로 꾸며졌다. 관람객들은 워시타워, 스타일러, 얼음정수기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등 생활가전 전반에 걸쳐 LG 오브제컬렉션의 인테리어를 경험할 수 있다.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알파, 코드제로 A9S 펫 씽큐, 트롬 건조기 스팀 펫 등 펫팸족(반려동물과 가족의 합성어)을 위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싱글라이프 전시존에는 LG 오브제컬렉션 제품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등 설치 공간과 조화를 이루며 일상의 편의를 높여주는 다양한 제품들도 함께 전시됐다.

화상회의 스크린 등 비대면 시대 ‘혁신 솔루션’ 눈길

LG전자는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복잡한 화상회의 솔루션을 집약한 올인원 스크린 LG 원퀵 △화면과 화면 너머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전자칠판 LG 원퀵 e-보드 △LG 클라우드 모니터 △의료용 모니터 등 비즈니스 효율을 높여주는 혁신 제품·솔루션도 대거 선보인다.

홈뷰티존에는 △메디헤어(탈모 치료 의료기기) △아이케어(눈가 피부 집중관리) △인텐시브 멀티케어(올인원 복합 탄력관리) △워시팝(얼굴 전용 초음파클렌저) △바디스파(바디 전용 초음파클렌저) △에센셜부스터(초음파클렌저 및 영양·보습관리) 등 LG 프라엘 라인업이 전시됐다.

관람객들은 홈시네마존에서 초단초점 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4K의 입체감 있고 선명한 화면도 경험해볼 수 있다. 이곳에는 사운드와 설치 공간의 조화를 함께 고려한 프리미엄 사운드 바 LG 에클레어,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LG 엑스붐 고 등 다양한 음향 기기 라인업도 함께 전시된다.

또 최대 180헤르츠(Hz) 고주사율에 게이밍 특화 기능을 대거 탑재한 게이밍모니터, 프리미엄 음향 기술로 게임의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게이밍스피커 등 LG전자가 선보인 고성능 게이밍 기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의 다양한 라인업도 이번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는 이 외에도 KES 혁신상 수상작들을 특별관에 별도 전시한다. 스마트홈 부문 혁신상을 받은 스탠바이미를 비롯, 융합신산업부문의 프라엘 인텐시브 멀티케어, 테크솔루션 부문의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및 클로이 가이드봇 등 총 4개 제품이 혁신상을 수상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