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유통 이맥스 클럽’ 운영…품질관리 강화한다

유통 이맥스 클럽 30개소 인증 수여…네트워크 확대
엄격한 품질 평가 6개월마다 이뤄져
기 인증 업체도 품질 기준 미달시 퇴출
  • 등록 2022-09-26 오전 9:59:04

    수정 2022-09-26 오전 9:59:04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KCC는 자사 창호 유통 대리점을 대상으로 유통 이맥스 클럽(e-MAX Club Prime Distributor)인증 제도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품질 우수 유통 대리점 인증 부여를 통해 대리점 품질관리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사진=KCC)
KCC에 따르면 지난 22일 서울 JW매리어트 호텔에서 유통 이맥스 클럽 신규 대리점 인증 수여식을 열고 전국 총 30개의 창호 유통 이맥스 클럽을 출범했다. KCC는 기존 운영 중인 창호 가시공 전문 ‘이맥스 클럽’ 72개소에, 유통시장 전문 ‘유통 이맥스 클럽’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창호 유통 이맥스 클럽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KCC의 엄격한 품질 심사과정에 통과해야 한다. KCC가 요구하는 기준 이상의 표준 설비를 보유해야 하며 KCC가 인증한 원부자재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또한, KCC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을 반드시 이수하고 AS(사후관리) 등을 비롯한 평가 기준에 합격하여야 한다.

이런 평가과정이 6개월마다 이뤄지며, 이미 인증을 받은 업체에 대해서도 주기적인 심사를 통해 품질에 대한 의지나 품질 보증, 불만처리 능력 등 품질 경영 기준에 미달할 경우 이맥스 클럽에서 퇴출시켜 꾸준히 품질을 관리할 예정이다.

창호 제품은 용도별로 종류가 다양하여 각각의 목적과 특성에 맞게 가공을 거쳐야만 한다. 이에 대해 생소할 수밖에 없는 소비자 입장에서 유통 이맥스 클럽 회원사에서 제작되는 제품들은 KCC에서 정기적인 품질관리를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이맥스 클럽 회원사에게는 이맥스 회원사 인증서가 발급된다.

KCC관계자는 “홈 컨디션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인 창호에 대한 품질안정화는 이맥스 클럽 인증을 통해 깐깐해진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KCC는 이맥스 클럽의 활성화를 통해 창호 유통 업체들의 경쟁력향상을 도모하는 등 상생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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