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대개조, 변화 바람 부는 부산… '펜타플렉스 메트로' 부산 지식산업센터 주목

  • 등록 2022-09-19 오전 10:00:31

    수정 2022-09-19 오전 10:00:3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부산 산단대개조 사업의 중심지가 주목받음에 따라 부산 지식산업센터 ‘펜타플렉스 메트로’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부산시 사하구 신평동 546 일원에 계획된 이 단지는 지식산업센터 ‘펜타플렉스 부산’에 이어 2차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지식산업센터다. 앞서 지난해 서부산 일대 최대 규모로 공급된 ‘펜타플렉스 부산’은 입주기업 편의 설계가 적고 노후화됐던 기존 아파트형공장과 달리 제조업 맞춤형 특화설계를 다양하게 적용한 점이 주목을 받으며 분양을 시작한지 불과 2주 만에 분양이 모두 완료됐다.

펜타플렉스 메트로 역시 ‘펜타플렉스’ 만의 특화설계가 다양하게 반영된 만큼 또 한 번의 흥행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지상 8층까지 도어투도어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돼 각 호실 앞에 차량이 진입할 수 있다. 차량 진입 층에는 대규모의 하역장 2곳이 조성되며, 대형화물승강기(3.5t / 2대)가 15층까지 연결돼 층간 물류 이동도 수월하다. 우수한 공간 활용도도 장점으로, 층고가 5.4m로 높게 설계돼 적재가 용이하다. 8.9m의 광폭 직선형 램프가 적용돼 2.5t 화물차의 교행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지상 9층~15층에 소형 평형대의 모듈형 섹션 오피스를 구성해 소규모 기업체 또는 다양한 업종의 스타트업도 편리하게 입주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내에 입주기업 편의를 더해줄 각종 지원시설이 함께 계획돼 원스톱 비즈니스 프리미엄의 실현도 기대된다. 다채로운 상업시설이 자리한 초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가 단지 내 함께 조성돼 편의 해결이 수월하다. 입주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접견 공간을 갖춘 대형 로비와 비즈니스 센터, 공용회의실, 다목적 체육시설 등도 단지 내 갖춰질 예정이다. 여기에 총 2900여 평 규모의 옥상정원과 하늘정원, 구름정원, 진입광장 등 충분한 녹지 및 휴게공간을 갖춰 직원과 방문객들의 편안한 휴식을 도울 예정이다.

우수한 입지도 손꼽히는 강점이다. 지하철 1호선 동매역 바로 위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철 출구를 나와 건물 내로 곧바로 들어올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버스정류장도 마련돼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기 좋은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는 평이다.

향후 대중교통망 확충 호재도 예정된 상태로, 교통편의는 더욱 강화된다.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계획에 따라 사상-하단선(2024년 개통예정), 하단-녹산선(2026년 착공예정) 등이 예정된 것. 해당 노선 모두 개통될 경우 지하철로 부산신항과 에코델타시티, 명지지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부산해안순환도로가 차로 1분 거리이며, 사상IC와 명지IC를 이용하면 고속도로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장림지하차도 개통도 연말에 예정돼 있다. 개통에 따라 부산해안순환도로망이 완성될 예정으로, 30분대에 센텀, 부산역, 부산신항, 가덕도신공항(예정) 등 부산 주요지역에 쾌속 연결될 전망이다.

한편, ‘펜타플렉스 메트로’의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장림동 장림역 인근에 마련돼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