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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처는 QM3의 후속모델로 르노삼성차의 태풍 엠블럼 대신 르노 브랜드의 다이아몬드 ‘로장주’ 엠블럼을 달고 출시했다. 캡처는 프랑스에서 연구개발하고 스페인에서 생산해 수입 판매한다. 2013년 유럽 시장에 첫선을 보인 캡처는 70여개 국가에서 150만대 이상 판매를 이뤘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 유럽 콤팩트 SUV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르노의 대표 모델 중 하나다. 한국에는 QM3로 2013년 12월 처음 소개돼 국내 소형 SUV 시장을 개척한 모델로 꼽힌다.
이번에 국내 출시한 캡처는 르노의 최신 CMF-B 플랫폼에 감각적인 새로운 디자인과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 경험을 선사하는 최신 사양들을 적용하고 엔진 라인업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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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는 더 커졌다. 이전 세대보다 전장과 전폭이 각각 105㎜, 20㎜ 늘었다. 동급 최대 뒷좌석 무릎 공간(221㎜)을 제공할 만큼 전장 4230㎜, 전폭 1800㎜, 전고 1580㎜, 축거 2640㎜의 넉넉한 차체 크기로 태어났다.
여기에 르노 특유의 감각적인 프랑스(프렌치) 스타일을 적용해 현대적이면서 세련된 캡처만의 디자인 감성을 담았다. 두 가지의 외장 색상 조합은 개성 넘치는 외관 스타일을 완성했다. 특히 루프 컬러가 A필러를 넘어 아웃사이드 미러까지 동일하게 적용되면서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또 모든 트림에 LED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는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인텐스 트림 이상에는 라이트 시그니처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캡처의 ‘에디션 파리 트림’은 르노의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인 이니셜 파리 전용 인테리어를 기본 적용해 체급을 뛰어넘는 수준 높은 실내 감성 품질을 선사한다. 퀼팅 가죽에 브라운 스티치로 포인트를 더한 시트를 비롯해 대시보드, 플라잉 콘솔, 도어 패널, 암레스트 등에 적용한 고급 가죽 마감을 통해 에디션 파리 트림만의 프리미엄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캡처 디자인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 중 하나는 중앙 콘솔이 공중에 떠있는 듯한 감각적인 플라잉 콘솔이다. 캡처는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e-Shifter)를 적용한 플라잉 콘솔을 통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고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면서 기존 기계식 변속기보다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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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처는 동급 최고 수준의 사양들을 등급(트림) 별로 기본 적용해 운전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캡처에는 총 4개의 카메라로 구현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이 소형 SUV 중 유일하게 트림에 따라 기본 적용했다. 또 360도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이 더해져 초보 운전자도 주차를 보다 안전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과 같은 안전 기능들이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했다.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차선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LKA),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과 같은 최신 기본 사양들이 보다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또 차량 상단 버튼을 누르면 전담 전화상담실 상담원과 연결을 할 수 있는 어시스트 콜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해 차량 사고 또는 고장 발생 시 상황에 따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오토 클로징과 오토 오프닝,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카메라, 전후방 경보 시스템,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전좌석) 등의 다양한 편의 사양들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및 오토매틱 하이빔(AHL) 기능과 같은 주행 보조 시스템은 트림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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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처의 이지 커넥트 9.3인치형 내비게이션은 세로형 플로팅 타입으로 동급 최대 실면적 크기(표면적 272㎠)를 자랑한다.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 플레이 연결 시 평소 스마트폰과 유사한 비율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10.25인치형 TFT 클러스터와 통신형 SK텔레콤 T-맵 내비게이션이 연동하는 ‘맵인(Map-in) 클러스터’ 기능을 통해 주행 중 시야 분산 없이 차량 계기판 위치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내비게이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캡처는 소형 SUV이지만, 넉넉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강점이다. 상황에 따라 스마트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리어 슬라이딩 벤치가 탑재돼 앞뒤로 16㎝를 조절할 수 있고, 더블 트렁크 플로어를 활용하면 최대 536ℓ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 10ℓ 용량의 서랍식 대형 글러브 박스인 매직 드로어, 슬라이딩 센터 암레스트 등 총 27ℓ의 실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새 심장’ 르노 Tce260 가솔린 엔진 탑재…디젤은 성능↑
캡처는 TCe 260 가솔린 엔진과 1.5 dCi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두 엔진 모두 독일 게트락의 7단 습식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했다.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TCe 260은 4기통 1332㏄ 배기량에 터보차저가 적용된 르노그룹의 최신 가솔린 엔진이다.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kg·m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13.5㎞/ℓ(복합연비,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뛰어난 연비를 모두 구현한다. 1.5 dCi 디젤 엔진은 이전 세대보다 출력과 토크가 강화된 최고출력 116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엔진 성능에 17.7㎞/ℓ의 복합연비로 한 층 강화된 주행의 즐거움과 동급 최고수준의 경제성을 함께 선사한다.
아울러 캡처는 수입차이지만, 일반 르노삼성자동차 모델과 동일하게 전국 460여곳의 애프터서비스(A/S)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캡처 1.5 dCi 디젤 모델은 △젠 2413만원 △인텐스 2662만원이다. 캡쳐 TCe 260 가솔린 모델은 △인텐스 2465만원 △에디션 파리 2748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