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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포스트 백신' 마케팅 속속

신라스테이, 접종 당일 택시비 지원부터 '케어 키트'까지
롯데홈쇼핑, 유럽·동남아 등 해외 여행지 상품 판매 본격화
트렌비, 백신 접종 고객 대상으로 최대 20만원 할인 쿠폰
  • 등록 2021-06-11 오전 9:47:30

    수정 2021-06-11 오전 9:47:30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백신 접종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유통업체들이 1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에 나섰다.

(사진=신라스테이)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스페셜 인센티브(I Got The Shot)’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1차 이상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당일 이용 고객에게는 병원에서 호텔로 이동 시 최대 1만원의 택시 요금을 지원한다. 발열이나 두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붙이는 쿨패치와 비타민 음료 등으로 구성된 ‘케어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2인) △얼리 체크인 12시 및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2시(금·토·일은 제외) △백신 접종 당일 스페셜 특전(택시비 최대 1만원 지원, 케어키트 1개)로 구성했다.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e)’에서도 백신 접종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차 백신 접종 또는 접종 완료 고객은 전국 13개 신라스테이 ‘카페’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최대 4인까지 뷔페를 이용할 수 있다.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는 오는 30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코로나19 백신 1차 또는 2차 접종을 완료한 트렌비 고객은 사용 금액에 따라 최소 5만 원부터 최대 20만 원 총 3가지의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트렌비 채널톡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COOV) 또는 지류증명서를 제시하면 된다.

백신 이후를 겨냥해 본격적인 해외 여행 상품 판매 확대에도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이르면 7월부터 단체 해외 여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오는 13일부터 유럽, 동남아 등 해외 인기 여행지 상품 판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최근 백신 접종률이 급증하면서 방역 우수 국가 간 단체여행을 허용하는 ‘트래블 버블’이 추진됨에 따라 고객들의 억눌린 여행 수요를 해소하고 여행업계의 어려움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서다.

먼저 오는 13일 오후 6시 35분에는 ‘교원 KRT 지중해 스페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이스탄불, 앙카라 등 터키의 유명 관광지로 손꼽히는 9대 도시를 일주하는 ‘터키 7박 8일’ 상품을 비롯해 ‘이탈리아 5박 6일’, ‘스페인 6박 7일’ 등 지중해 인근 유럽 여행지를 선별했다. 양국 자가격리 해제 시점부터 2년간 사용 가능하며 호텔 및 관광 패키지, 전 일정 식사를 포함했다.

25일 오후 10시 50분에는 ‘인터파크 선불 패키지 여행’을 판매한다. 유럽, 미주, 동남아 등 전 세계 여행지를 대상으로 항공권, 호텔, 기타 비용을 모두 포함해 기존가 대비 최대 40% 할인한다. 향후 해외에서 골프 라운딩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다낭, 나트랑 등 베트남 유명 리조트에서 ‘54홀 라운딩’ 이용권을 제공하는 ‘해외 선불 골프 패키지’도 선보일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이 백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조속히 평범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응원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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