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이재명 정책 검증' 당연…경선 못 견디는 후보가 최대 리스크"

'CBS 김현정의 뉴스쇼' 전화 인터뷰
"앞으로 국부펀드, 감세정책 등 공약·정책 말씀드릴 것"
  • 등록 2021-07-12 오전 10:00:32

    수정 2021-07-12 오전 10:00:32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12일 “당내 경선도 못 견디는 후보가 대선 후보가 되는 것이 민주당의 최대 리스크”라며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 여론조사가 시작된 9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박용진 의원이 대선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전화 인터뷰를 통해 “이재명 후보 쪽에서 (경선 과정에서 발생한) 제 검증이 상당히 아팠던 모양”이라며 “(기본주택 등) 정책검증을 충분히 해야 하고, 제가 내세웠던 정책도 당연히 이 과정에서 검증을 받는다는 각오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박 후보와 이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예비경선 과정에서 ‘경기도 기본주택’을 놓고 공방을 벌인 바 있다.

그는 이어 “한 시간이면 이재명 후보의 정책에 대해서 제가 다 국민 앞에 검증해 드리겠다고 말씀을 드렸던 건 제가 스스로 준비가 돼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박용진이 주장하는 국부펀드, 법인세 및 취득세·소득세 동시 감세정책, 남녀평등 복무제도 등 공약과 정책을 뚜렷하게 말씀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경선연기론’에 대해 “국민 안전과 관련된 중대한 상황이기 때문에 심각하게 고민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온라인 행사를 하더라도 30~40명이 모여 잇는데, 이를 방역당국에서 어떻게 볼지, 국민이 그걸 좋게 볼지 등을 꼼꼼히 따져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슬로건을 ‘발상의 전환’이라고 소개하면서 “과거엔 진영논리나 이념 등에 갇혀서 정책을 제대로 선별하지 못했다”며 “나라도 부자로, 국민도 부자로 만들려면 정치인이 먼저 발상을 전환하고 자신부터 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