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관 "오늘도 느림의 미학! 페이스 맞춰 가세요"[그린리본마라톤]

전 야구선수 유희관, 취지 공감해 '그린리본마라톤' 참여
야구선수→방송인...유희관, 제 2의 인생 "색다른 일 재밌어"
  • 등록 2022-09-25 오후 3:23:05

    수정 2022-09-25 오후 3:23:05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경제신문 이데일리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제16회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이 2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유희관 전 프로야구 선수가 참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오늘도 느림의 미학! 천천히 본인 페이스에 맞춰 가세요.”

전 야구선수 유희관이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이벤트광장 일대에서 열린 제16회 이데일리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이같이 말했다.

유희관은 행사에 앞서 가진 인터뷰에서 “좋은 취지의 일이라고 해서 동참하고 싶었다”며 “불러주셔서 기분 좋게 왔다”고 행사에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

유희관은 “많은 분들이 코로나19 때문에 야외 활동도 못하는데 그린리본 마라톤 페스티벌을 통해 운동하시면서 마음도 건강하고 몸도 건강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2009년부터 두산 베이스에서 꾸준히 선수 생활을 이어온 유희관은 지난 2021년을 끝으로 현역 은퇴를 했다. 은퇴 후 JTBC ‘최강야구’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 활약하고 있는 그는 “평생 했던 야구를 그만두고 아쉽고 막막했다. 제2의 인생에는 무엇을 해야지 걱정을 했는데 이곳저곳 방송에서 불러주셔서 행복하게 제 2의 인생을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평생 해온 야구와 달리 방송은 색다르다고 밝힌 유희관은 “지금까지 했던 야구와 전혀 다른 일이라, 사람 알아가는 재미도 있고 저를 또 다르게 보여드리는 것 같아 기쁘다”고 털어놨다.

축구, 야구, 배구 등 방송가는 다양한 스포테이너가 활약하고 있다. 유희관은 이 뜨거운 경쟁 속에서도 ‘외모’가 경쟁력이 된다며 “생긴 거나 몸매, 헤어스타일이 방송에 특화되어있지 않나 싶다. 스포츠선수가 방송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됐기 때문에 오히려 도움을 받고 있다”고 스포테이너 선배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내비쳤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전 야구선수 유희관, MBN ‘돌싱글즈2’ 윤남기 이다은 부부, 배우 진지희 구성환 김하영, 개그맨 윤형빈, 인플루언서 정서진이 참석했다.

‘이데일리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은 실종아동 찾기 및 미아방지와 아동 학대 근절을 위해 2007년 10월 서울 청계광장에서 ‘그린리본걷기대회’로 시작해 올해 16회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이데일리·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여성가족부·보건복지부·서울특별시·서울경찰청이 후원한다. KG, 쌍용자동차, 할리스, KFC, 코라콜라, 이앤에이치컴퍼니, 빼바, SPC, 필라 등 기업이 함께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