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첫눈에 반한 김혜경…다시 태어나도 결혼할 것"

  • 등록 2021-12-07 오전 10:23:56

    수정 2021-12-07 오전 10:23:56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부인 김혜경 씨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6일 MBC 시사 프로그램 ‘외전의 외전’에 출연한 이 후보에게 진행자는 “‘다시 태어나면 부인과 결혼할 거냐’는 질문은 진부해서 안 하려 한다. 다시 태어날지도 모르고”라며 농담을 던졌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왼쪽)와 부인 김혜경 씨.(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에 이 후보는 “사실 다시 태어나도 반드시 이 여자와 결혼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그런데 진짜 충격적인 건 이 여자가 그럴 의사가 없어 보인다”고 말하며 호탕하게 웃어 보였다.

이 후보는 “다른 방송에서 이 얘기를 했는데, 며칠 전에 ‘방송 나가서 그런 얘기를 왜 하냐’고 했다. 자기는 지금 생각 중이라고 한다”고 일화를 전했다.

이에 진행자가 “왜 그런 생각을 하시냐”고 묻자 이 후보는 “뻔하다. 고생을 한두 번 시킨 게 아니다. 저는 소위 노동 사건 변호인을 하고 수입은 없어 월세를 살아야 했다. 만나서 몇 달 만에 결혼하자 하면서 돈 300만 원을 빌려달라 했다가 ‘사기꾼 아닌가’ 의심을 받았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또 과거를 회상하며 “실제 ‘인권 변호사’ 한다면서 집에 제대로 들어가길 하나, 시민운동 하면 더 심했다. 힘든 데다가 가끔씩 구속되고, 수배되면 도망다니고, 경찰관들도 수시로 찾아와서 협박하고. 너무 힘들었을 거다”라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사진=MBC뉴스 공식 유튜브 채널)
그러면서 “제가 첫 눈에 반했는데 (연애 시절)오전만 일하고 오후엔 땡땡이치고 거의 매일 만났다. 만난 후 얼마 안 돼 ‘결혼하자’ 했는데 이 사람 없으면 못 살 것 같고 죽을 것 같아 결혼하자 했다”고 솔직히 밝혔다.

또 과거 변호사 시절 떠올리며 “제가 26살에 개업을 했는데 상담의 절반이 이혼 상담이었다. 물질적 조건 때문에 이혼을 하는 게 아니라 기대가 어그러지거나 함부로 해서 가정이 파탄되는 거다. 제가 (아내에게) 좋은 얘기했다가 나쁜 상황이 되면 더 나쁜 일이 벌어지겠다 해서 제 나쁜 상황을 다 말한 거다. 그걸 수용해서 같이 살게 됐고, 사실 되게 행복한 편이다”라고 전하면서 사랑꾼 면모를 드러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