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尹 부주의 안타까워…MBC 또 조작·왜곡”

"대한민국은 국회, 미국은 의회"
"尹 첫마디는 '국회에서'"
  • 등록 2022-09-26 오전 11:12:59

    수정 2022-09-26 오전 11:27:30

[이데일리 이재은 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과 관련해 “대통령의 부주의는 안타깝다. 그런데 문제는 조작, 왜곡을 또 시작한 MBC”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페이스북)
나 전 의원은 2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통령께서 국회라고 언급한 것은 대한민국 국회임이 분명한데, (MBC는) 불분명한 뒷부분을 바이든이라고 해석하며 (윤 대통령이) 미의회와 미국 대통령을 비하한 것이라 호도하고 국가망신을 시켰다”고 이 같이 적었다.

이어 “대통령 발언 중 가장 분명히 들리는 첫마디는 ‘국회에서’”라며 “대한민국 국회는 National Assembly다. 미국은 상원, 하원을 두루 의회 Congress라고 부른다”고 했다. 양원제 의회로 입법부가 구성된 미국을 “국회”로 칭할 리 없다는 게 나 전 의원의 주장이다.

그러면서 “MBC의 과거 소행을 어찌 잊을 수 있겠느냐. 뇌송송. 구멍탁, 소고기 촛불시위왜곡은 결국 법정에 가서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았다”며 “지난 총선 직전 (저에 대해) 모두 무혐의 된 13건의 사건을 가지고 ‘스트레이트’라는 프로그램에서 3회나 방송을 집요하게 하며 조작했고, (제) 선거패배가 그와 무관하지 않음을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2일 바이든 대통령이 주최한 ‘글로벌 펀드 제7차 재정공약 회의’에 참석한 뒤 박진 외교부 장관과 회의장을 나오며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OOO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했다. 이는 취재진의 카메라에 포착됐고, 같은 날 MBC뉴스는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는 자막을 달았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22일 미국 뉴욕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은 “미국 의회가 아니라 한국 거대 야당이고,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을 말한 것이었다며 “(대통령 발언에서) 미국 (의회) 이야기가 나올 리가 없고 바이든이라는 말을 할 이유는 더더욱 없다”고 해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