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이춘택병원, 코로나19로 막혔던 '외국인 환자 유치' 재개

  • 등록 2023-01-25 오후 1:20:54

    수정 2023-01-25 오후 1:20:54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수원 이춘택병원(병원장 윤성환)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외국인 환자 수술을 재개했다. 그 주인공은 러시아에서 온 이고르 미샤노브(M/39, 이하 이고르)다. 이고르가 이춘택병원을 처음 방문한 것은 2019년. 어릴 적 좌측 허벅지뼈 골절 수술 후 통증이 지속돼 자국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호전 없어 의료기술이 앞선 한국에서 치료를 받기 위해서였다. 정밀검사 결과 고관절의 골관절염이 심해 인공관절 수술 외에는 대안이 없었다. 하지만, 이고르는 당시 30대 중반의 나이에 급작스러운 수술이 부담돼 결정을 미루고 고국에 돌아갔고, 이후 코로나19로 수술을 받지 못했다. 자국의 의료기술로는 완치가 어렵다고 판단해 의료 선진국에서 수술받기를 원했기 때문이다.

이고르는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완화되자마자 한국을 방문할 방법을 모색했고, 2023년 1월,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위해 이춘택병원을 찾았다. 다시 내원하기까지 꼬박 4년의 세월이 걸렸다. 내원 당시 이미 병이 오래 진행돼 좌측 허벅지 근육은 매우 약해져 있었고 걸음도 제대로 걷지 못하는 상태로, 수술을 해도 완벽한 회복을 장담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윤성환 병원장은 오랜 경험과 수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을 시행했고 이고르는 무사히 수술과 재활을 마치고 1월 25일 퇴원 후 28일 러시아로 귀국한다.

이고르는 “이렇게 회복이 빠를 줄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앞으로 걷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불안했는데 병원장님을 비롯한 의료진이 나를 안심시켜주고 치료에 최선을 다해주었다”며 “수술을 결심하기 전 여러 나라의 의학기술을 알아보고 고민했는데 대한민국 특히 이춘택병원에서 수술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퇴원 소감을 밝혔다.

윤성환 병원장은 “이춘택병원은 오랜 시간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며 “이제는 엔데믹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만큼 코로나19 유행 이후 환자 안전, 방역을 위해 중단했던 외국인 유치 활동을 재개하고 의료강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춘택병원은 2010년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으로 등록돼 로봇 인공관절 수술뿐 아니라 척추 수술 등 다양한 정형외과적 수술을 위해 러시아, 카자흐스탄, 중국 등에서 환자가 찾아왔다. 또한, 외국인 의료인 연수를 통해 이춘택병원의 최신 수술 기법을 전수하는 등 신뢰를 쌓았고, 본국으로 돌아간 의료진은 정밀 수술이 필요한 환자는 본원으로 의뢰하는 등 의료 교류를 활발히 했다. 의료기술 전파를 위한 여러 활동의 결과로 2019년에는 경기국제의료협회로부터 우수 해외의료인 연수기관 부문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러시아 환자 이고르 미샤노브와 이춘택병원 윤성환 병원장, 수술전담 간호사(사진 왼쪽부터)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