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ESG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실천"

  • 등록 2021-10-26 오후 1:28:38

    수정 2021-10-26 오후 2:03:30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KCC글라스가 첫 번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보고서’를 발간하고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성과에 대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KCC글라스는 ESG보고서 발간을 통해 다양한 ESG 경영 노력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글로벌 수준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KCC글라스는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에 동참하고자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UNGC)에 가입하는 등 설립 초기부터 ESG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새롭게 수립한 ESG경영 전략에 기초해 구성됐다. 글로벌 기준에 맞춰 국제 ESG 정보공개 가이드인 GRI Standards를 비롯해 ISO26000, UN SDGs에 따라 작성됐으며 내용에는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영역별 성과와 향후 계획이 상세하게 담겼다.

특히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다양한 활동과 친환경 제품 생산을 위한 R&D(연구·개발) 활동이 투명하게 공개됐다. 주요 성과로 △대기방지시설 설치를 통한 대기오염 배출 저감 △유휴공간 활용을 위한 사업장 건물 위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주요 제품의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GRS) 취득 등이 소개됐다. 이 외에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사회공헌 비전 실현을 위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과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제품 품질, 안전성 강화 노력도 실렸다.

KCC글라스 김내환 대표이사는 보고서를 통해 “ESG경영에 있어 정직과 윤리를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여 ESG Leading Company로 성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KCC글라스 ESG보고서는 기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첫 ESG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ESG 경영 중요성에 대한 전사적인 이해와 공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간을 통해 ESG 경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