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침체기 급랭한 분양시장…`특화 설계`로 고객 모시기 안간힘

경쟁력 강화 방안 고심, 커뮤니티 시설·설계 특화 등 `최고` `희소성` 강조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 여수 최중심 스카이 라인 변화
  • 등록 2022-11-02 오후 2:38:46

    수정 2022-11-02 오후 2:38:46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부동산 침체기에 급랭한 분양 시장에서 건설사들이 차별화 전략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그 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커뮤니티 시설, 설계 특화 등 `최고`를 내세우거나 `희소성`을 강조하며 고군분투 중이다.

실제 빙하기를 맞은 청약 시장에서도 이런 차별화 전략으로 일부 단지들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지난 10월 부산에서 분양한 `양정자이더샵SK뷰`는 평균 58.8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형사 브랜드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2276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규모에 걸맞은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였다. 외부 벽면을 유리 패널로 디자인 한 `커튼월룩`을 도입해 고급 아파트의 이미지를 갖춰 차별화했다.

앞서 8월 창원에서 분양한 `창원자이 시그니처`도 27.39대 1의 평균 경쟁률을 선보였다. 창원 지역 최초로 음식물 쓰레기 이송 시스템과 세대 창고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 한 설계를 적용한 것이 높은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같은 달 경기 수원시 `수원 아이파크시티 10단지`는 단지 내 공유 오피스, 미팅룸 등 재택 근무의 일상화를 고려한 커뮤니티를 선보여 10.32대 1의 1순위 경쟁률로 마감했다.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 조감도. (사진=쌍용건설)


오는 4일 견본 주택을 열어 본격 분양에 나서는 `쌍용 더 플래티넘 여수35` 역시 파노라마 바다 전망 등 특화 설계로 고품격 라이프를 추구한다. 여수 최중심인 학동에 들어서는 단지로, 여수에서 가장 높은 최고 35층으로 들어서 일대 스카이 라인을 바꿀 것으로 기대된다. 전 세대 펜트리와 광폭 드레스룸 등 혁신적 평면으로 특화 설계됐으며 현관 공기청정 시스템, 욕실 복합형 환기시스템 등 상품성 차별화에 노력을 기울였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각종 편의시설에 희소성이 높은 오션뷰까지 갖춰 여수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여수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됐고, 브랜드 아파트 공급도 뜸했기 때문에 실수요와 투자자 양측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 것이다”고 말했다.

대우건설도 이달 경남 진주혁신도시 일원에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를 분양한다. 대형 건설사 브랜드 단지가 없는 진주혁신도시에 첫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로, 진주에서 볼 수 없었던 스카이라운지, 단지 내 수영장 등 차별화 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어려워진 분양 시장에서 단지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면서 “`다다익선`이라고 입지는 기본으로 건설사마다 상품성을 특화한 차별화를 통해 어려워진 분양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