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최재형·홍준표 빠진 野 회의…"당 개무시하나" 쓴소리

5일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후보 전체회의` 개최
일부 불참한 유력 후보들 향해 비판 쏟아져
  • 등록 2021-08-05 오후 5:12:16

    수정 2021-08-05 오후 5:13:27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이 5일 당 대선 예비후보들을 모아 회의를 진행한 가운데, 일부 후보들의 불참을 지적하는 성토가 쏟아졌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 예비후보 전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방인권 기자)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후보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이준석 대표와 서병수 경선준비위원장을 비롯해 김태호, 안상수, 원희룡, 유승민, 윤희숙, 장기표, 장성민, 하태경, 황교안 후보가 참석했다. 유력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 홍준표 의원 등은 휴가 및 지방 일정으로 오지 않았다.

이에 대해, 회의가 시작도 하기 전부터 쓴소리가 나왔다. 서병수 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내년 3월 대선에서 정권교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잇다. 국민은 우리 후보들과 당원이 모두 일심동체로 협력하면서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는 모습을 기대한다”면서 “몇 분의 후보들이 특별한 이유없이 빠진 것 같은 느낌이 있어 상당히 안타깝다”고 했다.

이어 “언론을 통해서 지도부 패싱, 엇박자, 심지어 주도권 싸움이라는 표현도 한다. 이런 모습이 후보자에게도 좋을 것인지. 또는 당에도 득이될 것인지 우리 모두가 심각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전날 당 경선준비위원회가 주최한 대선 후보 봉사활동에서도 윤 전 총장과 최 전 원장, 홍 의원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지지율이 높은 유력 주자들이 벌써부터 당 지도부와 기싸움을 벌이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상황이다.

마이크를 잡은 하태경 의원은 “새로 입당한 두분과 그렇게 복당을 간곡히 요청한 분까지 당의 공식 레이스가 시작되자마자 밖으로 돌고 있는데, 각자 개인플레이 할 거면 입당을 왜 했나 의문”이라며 “정당 정치의 기초가 없이 `세 몰이`를 하게 되면 모래성에 불과하다. 누가 집권하든 제왕적 대통령이 되지 않기 위해선 당을 존중하고 함께 가야 한다”고 저격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특히 윤 전 총장과 최 전 원장에 직격탄을 날렸다. 원 전 지사는 “정작 당에는 왜 들어왔나. 원팀에 대해서 해야 할 일에 대해서 성의와 진정성을 보이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상수 전 인천시장은 급기야 “후보들이 당을 개무시하고 대표도 무시하고 있다”며 “국민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해서 가야한다. 국민 무서운 줄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에 이준석 대표는 “경선준비위원회에서 선의를 바탕으로 기획하는 이벤트 행사, 국민에 정견을 알릴 이런 기회를 적극 참여해주면 당원과 국민이 훌륭한 후보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독려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