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4’에서 자회사 하만과 함께 ‘자동차 중심의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017년 하만 인수 후 최초로 삼성전자 전시장 안에서 하만과 함께 개발한 전장 제품을 전시했다.
삼성전자(005930)가 9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전시에서 선보인 △레디 업그레이드 △레디 비전 △레디 케어 등 전장 제품들은 삼성전자의 △통신 △디스플레이 △칩셋 등 최첨단 기술이 더해져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한다.
| 삼성전자 전장사업팀 여태정 부사장이 9일(현지시간) ‘CES 2024’ 삼성전자-하만 전시장에서 다양한 전장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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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 유리에 운전정보, 졸음운전 땐 ‘경고 메시지’‘레디 업그레이드’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디지털콕핏 제품이다.기존 차량은 라이프사이클 주기는 긴 반면에 차량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레디 업그레이드’를 사용하면 운전자는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특히 ‘레디 업그레이드 어드밴스드’ 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신 엑시노스 칩셋을 탑재해 기존 ‘레디 업그레이드’ 대비 더욱 빠르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레디 비전’은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기술로 자동차 전면 유리에 다양한 운전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처음 선보인 ‘레디 비전 큐뷰 (Ready Vision QVUE)’는 전면 윈드쉴드(Windshield) 하단 전체를 이용할 수 있어 운전자뿐 아니라 동승자에게도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다.
운전자는 레디 비전을 통해 △내비게이션 △주행정보 △위험정보 등을 인지하고, 음악 및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이용한다. 운전자는 고개를 돌리거나 내비게이션을 터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화면에서 여러 안내 및 경고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와 하만이 공동 개발한 ‘레디 케어’는 운전자의 상태 변화를 인지해 상황에 따라 운전에 개입하고, 운전자가 최상의 운전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전 기능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차량 내 카메라와 센서로 운전자의 시선 등을 감지하며 운전자의 시야와 인지 능력을 실시간 측정하고, 운전자의 심박 수나 스트레스 정도를 측정해 △공조 시스템 △경고 메시지 △음향 △조명 등으로 차량 환경을 변화시킨다.
|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CES 2024’ 하만 전시관.(사진=조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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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하만 협력…車, 이동 수단 넘어 개인화 공간으로최근 IT 및 소프트웨어 기술의 빠른 혁신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차량 내 경험들이 발전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하만은 전 세계 5000만 대 이상의 자동차에 적용된 하만의 커넥티드 카 및 카오디오 기술과 삼성의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결합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자동차 중심의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러한 새로운 소비자 경험이 자동차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삼성 제품과의 시너지를 통해 전장 분야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CES 2024’ 하만 전시관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과 하만이 함께 개발한 레디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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