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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를 결정하기 위해 신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를 위한 과제(Mission for the Future)’를 진행 중이다. 1회(2021~2022년)와 2회(2022~2023년)를 통해 헬스케어·클린테크·모빌리티·커넥티드 홈·메타버스 등 분야의 스타트업을 선발했으며 올해도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으로 선발된 스타트업으로는 △XR헬스와 △스파크차지 △에브리키 △I3M △에이킨AI △셰프링 등이 있다. LG전자는 투자 규모를 늘리며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신사업 영역에서 협업 기회를 찾을 계획이다.
에브리키의 경우 스마트폰, 노트북, 웹사이트 계정 등을 잠금하고 또 해제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범용 스마트 키를 주력으로 한다. LG전자는 LG 씽큐 플랫폼에서도 해당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에브리키와 협력할 예정이다.
스마트 주방 보조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셰프링(Chefling)은 LG 씽큐 앱을 통해 쇼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요리를 보다 쉽게 편리하게 도와주는 스마트 키친 솔루션을 선보인다.
마야MD와도 LG 스마트 TV를 활용한 디지털휴먼 AI건강비서를 선보일 계획이다. TV를 통해 집안에서 의료 서비스의 참여를 높이는 방법을 찾음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원활하고 편리하게 의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와 관련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 스타트업과 협업 및 벤처 투자사와 공동 투자를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특히 LG NOVA를 활용해 클리어브룩 등 글로벌 전문 투자기업과 협력하며 유망 스타트업의 기술·솔루션을 찾고 미래성장 분야에 대한 준비를 가속화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