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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는 이달 초부터 국내에 공식 수입 판매된 아우디 전기차 전 모델을 대상으로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무상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그간 일부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특별점검 대상을 아우디 전체 전기차 모델로 확대해 2025년 연말까지 연중 상시 진행한다. 대상은 순수 전기차 ‘아우디 e-트론’ 15종, 총 8355대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 판매 차량도 언제든지 원하는 시기에 아우디 공식서비스센터에서 특별점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고전압 배터리가 방전된 차량의 경우 견인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상황에서 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우디 커넥트(Audi Connect)가 적용된 차량은 긴급 출동 버튼을 누르면 즉시 아우디 고객지원센터와도 연결된다. 현재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e-트론’ 배터리에 대해 8년 또는 16만㎞까지 보증하고, 구동모터 등 동력전달 부품을 포함한 일반부품도 업계 최고 수준인 5년/15만km까지 보증하고 있다. 동시에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배터리 셀 제조사 정보도 공개하고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고객들에게 ‘믿고 탈 수 있는 전기차’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전기차 케어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아우디 e-트론 전기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BMS(Battery Monitoring System) 기능을 통해 차량이 주행 중이거나 충전, 주차 중인 상황에서 배터리 관련 문제 발생 시 계기판을 통해 즉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아우디 전기차 보유 고객들은 ‘마이 아우디 월드(myAudiworld)’ 어플리케이션의 e-트론 전용 메뉴를 통해 충전소 찾기와 예약, 충전 완료 여부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e-트론 충전 크레딧 카드에 신용카드를 연동할 수 있어 잔여 금액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직접 차량충전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평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는 충전 대행 서비스인 ‘차징 온 디맨드(Charging on demand)’ 서비스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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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는 전기차 서비스 인프라 강화를 위해 시설 확충을 비롯해 전문 테크니션 양성, 부품관리 시스템 자동화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우선 올해 8월 기준, 전기차 수리 역량을 갖춘 서비스센터 31개소와 고전압 배터리 정비센터 14곳을 운영 중이다. 순수 전기차 ‘e-트론’ 지정 서비스센터가 아닌 일반 서비스센터를 이용할때에도 딜러가 직접 e-트론 수리가 가능한 서비스센터로 차량을 이동해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e-트론 정비 센터에는 전기차 화재 예방을 위한 ‘격리 구역’을 운영하고 있고 화재 발생 시 진압을 위한 소화기와 소화포를 상시 비치하고 있다.
전기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화된 인증제도도 아우디만의 특화 프로그램이다. 전기차 전문 테크니션은 전기차 스페셜리스트(EIP), 고전압 테크니션(HVT), 어드밴스드, 고전압 전문가(HVE)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고전압 테크니션은 146명, 고전압배터리를 정비할 수 있는 전문인력 HVE는 48명으로 지속적인 인력 충원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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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서비스 연장 패키지를 이용하면 개별적으로 소모품 교환 및 점검 서비스를 통해 차량을 유지·관리하는 것보다 약 20%가량 저렴하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아우디 2024년식 차량 구매 고객부터는 기본 무상 쿠폰인 소모품 정비 쿠폰 ‘카 서비스 플러스’(CSP·Car Service Plus)에 마이 아우디 월드 앱과 온라인 및 유선 채널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3년간 총 편도 6회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보다 빠르고 정확한 고객들의 서비스센터 전화 연결을 위해 서비스센터와 통합 콜센터를 연계 운영하는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센터에 일정 시간 동안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 해당 전화가 고객센터로 자동 연결되며,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도 차량 점검 및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어 최소한의 대기시간으로 신속하게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또한 아우디 고객지원센터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아우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마이아우디월드 앱을 통해 편리하고 빠르게 고객 문의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카 서비스 플러스(CSP)와 서비스 연장 패키지 (ESP)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문자로 안내하는 ‘서비스 리마인더’를 비롯해 입고된 차량의 수리 진행 현황을 문자로 안내하는 ‘리페어 프로그레스 업데이트’ 등 다양한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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