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일본의 외식수요가 호조를 보이면서 젠쇼 홀딩스의 회계연도 2024년 영업실적 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연구원은 “시장 성장에 따라 외식기업들이 수혜를 받고 있는 가운데 올해 1~7월 누적 젠쇼홀딩스의 주력 브랜드인 ‘스키야’의 고객방문은 전년 동기보다 9.4% 늘어나며 경쟁사 ‘요시노야’(1.6%), 대형 외식체인 ‘스카이락’(8.9%)을 비롯한 일본 외식시장 고객방문 증가율(6.8%)을 상회하는 성적을 거뒀다”라고 말했다.
지난 2월 메뉴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경쟁사 대비 10% 저렴한 메뉴 가격은 ‘스키야’의 강점이라는 평이다. 또 100엔 초밥으로 유명한 회전초밥 프랜차이즈 ‘하마스시’ 등 가성비 브랜드 또한 물가상승으로 인한 소비위축에도 흔들림이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외형성장뿐 아니라 안정적인 이익에도 주목해야 한다. 2024년 회계연도 1분기 젠쇼홀딩스의 영업이익률은 원재료 가격과 에너지 비용의 상승, 종업원 임금이낭에도 불구하고 전분기보다 0.9%포인트 개선됐다.
이 연구원은 “향후 외형성장에 따라 안정적인 마진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며 “젠쇼 홀딩스는 일본 내외에서의 인수합병(M&A)을 바탕으로 외형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일부 차입에 따른 단기적인 재무부담은 불가피하나, 일본 내외 시장지배력 확대를 통해 상쇄가 가능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인 이익 성장 모멘텀으로도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