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보험증권은 스마트폰을 통해 보험계약의 성립과 계약내용을 증명하는 보험증권을 발급해 편의성을 제고한 상품이다. 종이로 된 보험증권은 휴대하기 어려워 가입할 때 한번 확인하는 데 그치지만, 모바일 증권은 언제 어디서나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보험 가입자의 활용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현대라이프 고객은 보험 청약 시 보험증권 수령방법을 모바일로 선택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통해 보험증권의 발급을 신청한 고객은 2일 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보험증권을 전달받게 된다.
이 방식은 기존 우편이나 이메일 증권 대비 분실의 위험이 적고 스마트폰으로 언제든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객 본인 스마트폰을 통한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보안 강화에도 이바지한다.
한편 현대라이프는 FP(Financial Planner)들의 세일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영업 시스템’을 개선한 ‘현대라이프 FP Digital’을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보험 가입 통합데이터를 활용한 ‘내 보장자산 바로 알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