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 규모의 냉동피자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미국 식품사업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 디미트리오스 스미리니오스 슈완스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캔자스 살리나 슈완스 피자공장 완공식에서 리본 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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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097950)은 미국 캔자스주 살리나에 위치한 슈완스 피자 공장을 약 4만㎡ 증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설 확장으로 슈완스 살리나 피자공장은 총 9만㎡의 세계 최대 규모 냉동피자 생산시설이 됐다. 이는 축구 경기장 약 12개 크기에 달하며 이곳에서 대표 제품인 레드바론(Red Baron), 토니스(Tony’s)를 생산한다.
지난 19일(현지시간)에는 데이비드 톨랜드 캔자스 부지사를 비롯한 지역 관계자들과 슈완스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완공식을 진행했다.
디미트리오스 스미리니오스 슈완스 CEO는 “미국 내 급증하는 냉동피자 수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레드바론 브랜드의 생산 역량을 크게 늘렸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제조시설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피자 시장 지위를 확보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살리나 공장 내 물류센터도 확장하고 있다. 2025년에 완공될 물류센터는 냉동피자와 함께 비비고를 포함한 K푸드 제품들의 미국 내 유통을 책임질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올 1분기 미국 식품사업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8% 늘었다. 슈완스는 CJ제일제당이 인수한 첫해인 2019년 약 2조20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3년 만인 지난해 연간 매출 3조 원을 넘어섰다.
냉동피자 브랜드 레드바론은 시장점유율 19.4%를 차지하며 1위 제품인 네슬레의 디조르노와 시장점유율 1%포인트 차이로 격차를 좁혀 나가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슈완스는 글로벌 식품사업 확대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며 K푸드 대형화에도 큰 보탬이 되고 있다”며 “‘미국 넘버원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