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4Q 화장품부문 적자…긴호흡으로 접근해야-NH

  • 등록 2024-01-05 오전 7:55:17

    수정 2024-01-05 오전 7:55:17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NH투자증권은 5일 LG생활건강(051900)에 대해 지난해 4분기 화장품 부문 영업적자가 전환될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올해 회사는 브랜드와 채널 체질 개선에 주력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중립’(Hold), 목표주가 36만원을 유지했다. 전날 종가는 33만4500원이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8% 감소한 1조6595억원, 영업이익은 69% 줄어든 404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화장품 사업 부문의 구조조정이 주요 요인”이라고 진단했다.

화장품 매출액은 전년보다 17% 줄어든 7202억원, 영업적자는 68억원을 추정했다. 내외부 환경 모두 녹록지 못했다는 평가다. 연중 따이공 부재로 면세 및 광군제 프로모션이 축소된 데다, 화장품 소매시장 부진으로 중국 매출 감소가 지속했을 것으로 판단했다. 특히 중국 내 후를 제외한 숨, 오휘 오프라인 매장 철수가 진행되고 북미사업 재정비 등으로 적자를 면하지 못할 것으로 봤다.

생활용품 매출액은 전년보다 3% 감소한 5108억원, 영업이익은 29% 줄어든 134억원을 추산했다. 지난해 1분기부터 분담한 공통비를 제외하면 전년 동기 수준의 마진을 예상했다.

음료 매출액은 4% 증가한 4285억원, 영업이익은 9% 증가한 337억원을 예상했다.

올해는 후, CNP, 빌리프, 더페이스샵 등 주력 4개 브랜드의 체질 개선이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에선 세컨 브랜드보다는 후 라인 리뉴얼에 집중하고, 한국에서 자사몰과 헬스앤뷰티(H&B) 채널에 본격 대응할 것으로 점쳤다. 미국에선 지난해 4분기를 기점으로 구조조정을 완료하고 클린 및 비건 뷰티 브랜드 기반으로 손익분기점 달성에 주력할 것으로 봤다. 일본에선 지난 11월에 인수한 비바웨이브를 통해 색조 카테고리 강화에 도모할 것이란 분석이다.

정 연구원은 “단기 실적 회복보다는 브랜드 리뉴얼 효과 확인까지 긴 호흡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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