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NH농협카드는 소상공인을 위한 빅데이터 기반의 ‘가맹점 매출·상권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NH농협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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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서비스는 농협카드 가맹점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 매출 상세분석 △가맹점 소재 상권(행정동 단위)분석 △상권 내 동일업종 이용고객 패턴 분석 등 가맹점 개인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오픈 API’를 도입해 카드사 통합 매출액을 조회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방문고객수, 월평균 방문횟수, 객단가, 최근 3개월 매출액 추이 등의 매출액 관련 내용뿐 아니라 매장 이용고객의 성별, 연령, 이용시간, 이용요일, 거주지 등의 세부 속성까지 분석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고객들이 사업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농협카드의 지역 경제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구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