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츠는 초고속 이미지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골프 론치모니터’와 관련 소프트웨어를 자체 설계·제작·판매하는 테크기업이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브랜드 ‘유니코(UNEEKOR)’와 국내에서는 ‘큐이디(QED)’로 주목받았다. 특히 세계 최대 골프시장인 미국을 중심으로 제품 매출의 70%가 해외에서 발생할 정도로 글로벌 인지도가 높다는 평가다.
크리에이츠는 북미 시장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일본 법인설립 준비를 마쳤다. 향후 크리에이츠는 향후 동남아, 유럽, 중동 등으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합병을 통해 크리에이츠는 500억원의 현금을 확보하게 된다. 회사 측은 해당 자금을 사업 역량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 및 인수·합병(M&A)과 고객 저변을 넓히기 위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확보된 자금으로 지난 7월 설립한 신사업본부 산하 인공지능(AI) 센터를 중심으로 이미 딥러닝에 기반한 모션인식 기술을 골프에 접목시킨 ‘AI 코치(AI Coach)’를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에는 아마추어들도 레슨프로나 코치의 ‘감’ 또는 ‘경험’에 의존하는 방식에서 데이터 분석에 근거한 수치적 지표를 바탕으로 한 트레이닝을 선호하고 있다”며 “크리에이츠는 전 세계에 설치된 론치모니터들로부터 실시간 수집되는 방대한 스윙 영상 및 샷 데이터와 AI 기반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시장에서 압도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