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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과 개선 내역을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으로 여객 수요가 크게 감소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고고객책임자 산하 CCM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이를 주축으로 대한항공은 신규 서비스를 다수 도입해 고객 편의를 증진하고 항공 운항 전 과정에서 방역과 안전에 만전을 다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에 앞장 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은 또 홈페이지에 코로나19 업데이트 센터 플랫폼을 운영해 고객들이 여행지 방역과 입국 규정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대한항공이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고객 작성 서류 디지털화(e-DOC) 등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도 도입해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주효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가 뽑은 ‘2021년 올해의 항공사’, ‘2022년 올해의 화물항공사’로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2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운수서비스부문’ 1위도 수상했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고객을 언제나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새롭고 향상된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의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