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액티비아’를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식약처의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맞춰 ‘액티비아’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리뉴얼 했다. ‘기능성표시식품’이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기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진 원료가 함유돼 있는 식품이다.
제품에는 배변활동 원활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다. 풀무원다논은 향후 액티비아 강점을 부각해 발효유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액티비아 핵심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는 일반적인 배양 온도인 40℃가 아닌 사람 체온과 같은 36.5℃에서 배양되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비아는 이를 고려해 핵심 유산균이 활발하게 생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최적의 환경에서 배양한 유산균은 요거트 내 프로바이오틱스와 액티레귤라리스 함량을 극대화해 섭취 시 더 많은 유산균이 장 끝까지 도달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 대상 제품은 액티비아 UP!과 프로바이오틱 스무디를 제외한 떠먹는 액티비아와 마시는 액티비아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액티비아는 다논의 100여 년 유산균 연구를 통해 엄선한 장 끝까지 살아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발효유 제품”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