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더(THE)건강식단 시리즈’의 지난달 판매량이 출시 첫 달인 지난해 11월 대비 27.2% 증가해, 같은 기간 일반 도시락들의 평균 판매 신장률인 8.3%를 크게 웃돌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도시락’ △열량을 확 낮춘 ‘칼로리 도시락’ △저탄수화물 고지방으로 영양 균형을 맞춘 ‘밸런스 도시락’ 등 3종으로 구성됐는데, 특히 고단백 상품 수요에 맞춰 단백질 함유량을 대폭 늘린 프로틴 도시락이 그 중 가장 인기를 끈 것으로 파악됐다. 상품별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프로틴 도시락이 53.7%로 가장 높고, 칼로리 도시락과 밸런스 도시락은 각각 23.7%, 22.6%로 나타났다.
또 기존 상품의 밥 양이 적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밥 양을 55g 증량했으며, 곤약현미밥에 병아리콩을 추가해 건강한 맛을 강조했다.
각 개별 도시락별로 큐브포크는 구운 돼지고기 뒷다리살에 두부김치 및 단호박, 파프리카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한 끼에 단백질을 46g 보충할 수 있다. 훈제오리는 훈제오리구이, 두부버섯볶음, 황포묵호박볶음이 담겼으며, 닭가슴살은 슬라이스 닭가슴살야채구이와 두부버섯볶음 및 파프리카 샐러드로 구성됐다.
CU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프로틴UP 도시락 시리즈를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