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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 코리아는 지난해 어린이날 개장 이후 약 1년간 방문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레고랜드는 전산화된 QR 혹은 바코드로 입장시스템을 운영해 입장객 수를 파악한다. 지난해 개장 이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은 100만명을 넘어섰다. 춘천시 전체 인구(약 28만명)의 3배가 넘는 인원이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린이 가족들이 상대적으로 활동이 위축될 수밖에 없었던 상황을 감안하면 비교적 선방했다는 평가다.
레고랜드 관계자는 “목표 수치가 200만명이라고 알려졌으나 이는 문화재 발굴로 인한 개발 규모의 축소 및 코로나19라는 악재를 반영하지 않았던 과거 유치 단계에서 추산한 기대치로 실제 현실적인 첫 해 목표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레고랜드는 개장 이후 방문객을 늘리기 위해 춘천시 및 강원도와 협력체계를 구축했으며 학생 단체관람을 유치하고자 춘천 지역의 행사나 기관들과 공조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레고랜드의 연간이용권 소비자 중에는 춘천/강원지역 외의 지역 거주자 비율은 60%에 달한다. 지난해 약 5000명의 외국인과 약 3만여명의 학생 단체관람객을 유치했으며 올해는 약 2만명의 외국인과 5만명의 학생 단체관람을 유치한다는 목표다.
레고랜드는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방문객 수를 늘릴 계획이다. 올해부터 단체 관람 혜택을 대폭 강화해 전국의 어린이 고객을 유치하고, 세계에 10개밖에 없다는 희소가치를 살려 외국인 관광객 모시기에도 힘쓴다.
이순규 레고랜드 사장은 “코로나 시국에 개장해 어려움이 있었으나 실제 운영기간으로는 약 9개월만인 1주년 시점에 100만명이나 되는 고객이 방문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미 성공한 글로벌 레고랜드들도 처음엔 어렵게 시작했고 우리도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었지만 앞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한다면 지역사회의 기대에도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