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중국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 전문 생산기업
컬러레이(900310)가 에스티로더 그룹의 원료공급사 대상 검증테스트를 통과하고, P&G 중국과 협업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컬러레이는 최근 에스티로더 그룹에서 국제 SGS 인증기관에 위탁해 원료 공급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증 테스트를 통과했다. 국제 SGS 인증은 ISO 22716, EFfCI-GMP 등이 있으며 화장품 제조, 품질관리 인증, 원료에 대한 GMP인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컬러레이 관계자는 “이미 2013년부터 미국 글로벌 화장품 원료 유통사인 코보(KOBO)를 통해 에스티로더에 진주광택안료를 공급해 왔으며, 이번 인증 테스트를 통해 향후 공급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말했다.
이와 함께 컬러레이는 글로벌 생활 소비재 기업인 P&G 중국과도 제품 공급 확대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최근 P&G의 시찰단 방문에서 서비스 품질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컬러레이의 신제품을 적용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컬러레이는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 EFfCI-GMP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후 2021년부터 P&G의 제품군에 컬러레이 진주광택안료를 공급하고 있다.
컬러레이 관계자는 “이번 SGS 인증 테스트를 통해 글로벌 기업인 에스티로더 그룹, P&G 등과 신뢰받는 파트너로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수주 및 매출이 빠르게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