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광고 모델을 기용해 광고를 하는 것은 2019년 블랙핑크 이후 3년 만이다. 아이유가 임직원 설문조사에서 압도적으로 추천 광고 모델 1위에 오른 만큼, 우리은행은 이번 ‘우리WON’광고로 아이유와의 확실한 케미(조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4월 광고모델로 아이유를 선정하고 ‘I+YOU=우리’라는 컨셉을 잡았다. 우리금융그룹에서 선보인 아이유가 친숙하고 편안한 이미지였다면, 우리은행 광고에서 아이유는 ‘젊은(Young)’,‘멋진(Smart)’,‘세련된(Trendy)’이미지로 최근 금융권이 마케팅에 공을 들이는 MZ세대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번 광고 출시에 맞춰 우리WON뱅킹,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