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년까지 자기자본이익률(ROE) 8% 이상으로 끌어 올리고 주주 배당성향을 35%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존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신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수익성을 제고해 기업 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기준 34%인 친환경 제품 판매량 비중을 2030년까지 50%로 늘린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애경케미칼(161000)은 ROE를 높일 방안으로 기존사업 극대화 및 신규사업 추진을 꼽았다. 구체적으로 △주력 제품 글로벌 톱(Top) 수준 경쟁력 확보 △친환경·고부가 제품 개발 및 판매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주요 해외시장 공략으로 기존 사업을 극대화한다.
시장 내 평가를 높일 방안도 고민 중이다. 최근 국내 화학업계 불황에 따라 수익성이 떨어진 가운데 애경케미칼의 지난해 연결기준 ROE(4.5%)는 업계 평균보다 높음에도 주가순자산비율(PBR)이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어 시장 내 저평가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밸류업 프로그램을 통해 시장 내 평가를 높일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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