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카드, 롯데백화점·면세점과 ‘Data 기반 사업 업무협약’

금융·비금융 서비스 결합 및 전략적 제휴
이종산업과의 협력 통해 차별화된 고객기반 확장
  • 등록 2024-11-27 오전 9:31:18

    수정 2024-11-27 오전 9:31:18

[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신한은행이 신한카드,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Data 기반 사업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2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Data 기반 사업 전략적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정준호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이사, 김주남 호텔롯데 면세사업부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과 3사는 26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고객기반 확대를 위한 공동마케팅 추진 ▲Data 기반 사업경쟁력 제고 ▲외국인 특화 솔루션 발굴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각 사가 보유한 데이터, 서비스, 채널 등 다양한 노하우를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기반을 더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종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7월 CJ프레시웨이와 식자재유통 플랫폼 연계 BaaS(Banking as a Service)기반 금융솔루션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1월 20일에는 현대제철 철강 유통 플랫폼 입점 판매업체들을 위해 BaaS형 공급망금융 ‘비대면 판매론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다양한 이종산업과의 협업으로 새로운 금융 솔루션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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