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튜디오N은 네이버웹툰의 영상 제작 자회사로, 대표작으로는 여신강림, 스위트홈, 유미의 세포들 등이 있으며 최근 ‘머니게임’, ‘파이게임’이 원작인 넷플릭스 시리즈 ‘더 에이트 쇼(The 8 Show)’를 제작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MOU는 다수의 글로벌 애니메이션을 기획하고 제작한 스튜디오미르의 경험과 노하우, 네이버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다양한 드라마·영화를 성공하게 한 스튜디오N의 제작력, 토에이애니메이션의 독보적인 배급력 및 MD 확장력을 기반으로 한 3사의 협업 시너지 발휘가 기대된다는 평가가 나온다.
3사가 선보일 애니메이션의 원작은 네이버웹툰 ‘고수’다.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웹툰 ‘고수’는 천하제일의 고수 ‘강룡’과 수많은 무림 고수들의 혈투를 그린 작품으로 화려한 액션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선보인 작품이다. 2015년부터 6년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하며 최상위권을 유지한 인기작이며 한국 최고의 무협 웹툰으로 손꼽힌다. 또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서비스돼 글로벌 누적 14억 조회 수를 기록했다.
스튜디오미르 관계자는 “네이버웹툰의 영상 사업을 이끄는 스튜디오N과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기업 토에이애니메이션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개발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MOU는 웹툰 원작의 애니메이션화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동시에 스튜디오미르의 IP 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