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영수 기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자회사인 다이어트 식품(HMR) 제조·판매 기업 쓰리케어코리아는 다이어트 베이커리 브랜드 ‘거꾸로당’의 디저트 신제품으로 국내 최초 ‘콜라겐 마카롱’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MZ세대를 겨냥한 ‘콜라겐 마카롱’은 제품 1개(20g)당 1000달t(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2000mg 함유한 제품이다. ‘달톤’(Da)은 콜라겐의 분자량을 측정하는 단위로 숫자가 낮을 수록 체내 흡수율이 높다.
당류함량은 6g으로 낮춰 식단조절을 하는 다이어터들도 고민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자사 제품인 ‘다이어트 마카롱’(인절미맛 기준)의 당류함량보다 60% 낮다.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것도 큰 장점이다. 엄선된 원재료인 고메버터와 끼리 크림치즈 등을 넣어 품질을 높였다.
맛은 딸기크림치즈, 소금바닐라, 황치즈, 와인무화과 등 6가지로 출시해 상큼한 맛은 물론 달달하면서도 진한 풍미의 고급 마카롱을 즐길 수 있다. 콜라겐 마카롱은 ‘거꾸로당’과 ‘국민상점’ 공식 자사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쓰리케어코리아 관계자는 “정식 출시 전부터 사전예약 주문이 쇄도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당류를 낮추고 건강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쓰리케어코리아는 이달 건강콘셉트의 종합몰 ‘국민상점’을 리뉴얼 오픈해 다이어트 도시락부터 단백질 디저트 및 보충제, 홈트 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