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LG전자가 올 상반기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5.7%를 차지하며 확고한 1위를 이어갔다.
| LG 올레드 에보(G3).(사진=LG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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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LG전자(066570)의 올 상반기 올레드 TV 출하량은 133만 1400대로 시장 1위를 차지했다.
특히 75형 이상 초대형 TV는 올 상반기 ‘TV는 크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와 함께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11.4%를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의 출하량은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연평균 90% 이상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에서 LG전자는 출하량 기준 약 64.2%의 압도적 점유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OLED와 LCD를 포함한 상반기 LG전자 전체 TV 출하량은 1048만 2400대로, 전체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16.2% 점유율을 차지했다. LG전자는 “10주년을 맞이한 올레드 TV 명가(名家)로서 차세대 프리미엄 TV 시장의 리더 지위를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7월 선보인 현존 최대 크기의 97형 올레드 TV에 세계 최초 4K·120Hz 무선 솔루션을 탑재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앞세워 하반기 초대형·프리미엄 TV 수요를 지속 공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