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팬오션은 13일 실적 발표를 통해 1분기 매출은 9755억원, 영업이익은 98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각각 2.1%, 12.8% 감소한 것이다.
다만 벌크선 부문에서의 수익성 강화 노력 및 컨테이너선 부문의 적자폭 축소 노력 등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영업이익이 42.9% 상승했다.
각 부문별 요인을 살펴보면, 벌크선 부문은 전통적인 계절적 비수기를 감안해 수익성 위주 대선 영업에 집중한 결과, 물동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기 대비 20% 증가한 53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고. 컨테이너선 부문은 저운임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원가절감을 통해 적자폭을 줄였다. 또한 탱커 시황 상승 지속 및 LNG선 수익 증가 등 호재가 더해지며, 전분기 대비 큰 폭의 영업이익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팬오션 관계자는 “2분기 이후 세계적으로 경기 회복을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 짐에 따라 화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긍정적인 시황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등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수익성 강화 노력을 지속함과 동시에 ESG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기업’의 위상을 확립해 나아갈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