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디지털 광고대행사 와이즈버즈는 ‘2024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는 국가별 상위 3% 이내 파트너사에 부여하는 최고 등급이다. 디지털 마케팅 부문의 프리미엄 파트너로 선정되려면 △고객 성장 △신규 고객 증가 △고객 유지 △제품 다각화 △연간 광고비 지출 등에서 골고루 월등한 실적을 달성해야 가능하다.
와이즈버즈는 최적화 광고 기술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글을 비롯한 메타, 네이버, 카카오 등의 공식 미디어 세일즈 파트너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큰 강점이 있는 애드이피션시를 인수하고,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국내 디지털 광고 대행 분야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애드이피션시는 2023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에서 ‘우수 업무 환경’ 부분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2024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에도 동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양사 모두 구글의 최신 광고 및 마케팅 도구 및 기술지원 및 제품 교육지원, 베타상품 참여 기회 등을 받으며,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원 와이즈버즈 대표는 “애드이피션시와 동시에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에 선정된 것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와이즈버즈와 애드이피션시 양사의 기술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고객사의 매출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