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24일 인공지능(AI)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레시피와 식단을 제공하는 ‘삼성 푸드’를 이같이 소개하며 “삼성전자의 가전을 차별화하는 데에 삼성 푸드가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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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푸드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대량의 레시피 제공이다. 삼성 푸드는 16만개 이상의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인수한 영국의 AI 기반 레시피 추천 스타트업 ‘위스크’의 데이터도 활용해 한식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레시피도 확보했다. 이용자가 직접 새로운 레시피를 추가할 수도 있다.
주방 가전과 연동해 삼성 푸드가 추천하는 레시피 조리값을 ‘비스포크 오븐‘으로 전송하고 사용자 조작 없이 바로 조리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오븐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비스포크 인덕션‘과 ’비스포크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주방 가전과 삼성 푸드를 연동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다른 회사의 가전제품과도 연동을 준비한다. 현재 국내에선 쿠첸 밥솥과의 연결을 준비 중이다. 삼성전자가 판매하지 않는 제품군을 중심으로 연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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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 부사장은 “연내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게 목표”라며 “최소 100만명을 확보한다면 수익모델 적용을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연내 삼성 푸드와 삼성 헬스도 연동할 계획이다. 이를 토대로 사용자의 체질량지수(BMI)와 체성분, 섭취·소모 칼로리 등을 기반으로 한 최적화된 레시피와 식단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 푸드는 오는 31일부터 104개국, 8개 언어로 서비스 예정이다.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